[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불통’ 논란에 대해 6일 “조금 부족한 점은 있지만, 우리 국민과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해 왔다”고 평가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제가 틈이 나면 현장을 방문해서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농어민과, 소상공인, 중소기업인, 문화계, 과학계 등 각계 각처의 분과 소통해 왔다”며 이렇게 말했다.

박 대통령은 “소통의 의미가 단순한 기계적 만남이나 국민의 이익에 반하는 주장이라도 적당히 수용하거나 타협하는 게 아니다”라고 분명히 했다. 비정상적인 관행에 대해 원칙적으로 대응하는 데 대해 소통이 안 된다는 주장은 잘못됐다는 것이다.

박 대통령은 “법을 잘 지키지 않고 모두 받아들이는 사회가 소통이 잘 된다는 것이라면 우리 사회는 왜곡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철도파업 사태를 언급한 박 대통령은 “우리 정부가 민영화하는 게 아니라고 해도 들으려고 하지 않고 불법파업을 이어갔는데 직접 만나는 방식의 소통이 가능할 것인가 생각해 봤다”면서 “불법에 대해선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민원비서관이 가장 한가한 자리라는 얘기가 있었다고 하는데 해외순방 때도 민원비서관이 가서 기록하고 하나하나 해결해서 답을 해드리고, 저도 수시로 점검하고 있다”면서 “국민이 보시기에 부족한 점이 있겠지만, 국민 목소리를 경청하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