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철도노조 파업으로 운행을 중단했다 4일부터 운행을 사작하는 열차 중 하나인 코레일 V트레인. (사진제공: 코레일)


O·V·S 트레인 4일부터… 환상선 눈꽃열차 14일부터
 

[천지일보=김지현 기자] 철도노조 파업으로 운행을 중단했던 중부내륙관광열차 O트레인과 V트레인, 부산~여수 간 남도해양관광열차 S트레인이 4일부터 운행을 다시 시작한다.

주말인 이날부터 레일크루즈 ‘해랑’, 경북관광순환테마열차, 와인시네마열차, 바다열차도 다시 운행을 시작한다.

특히 바다열차는 최근 리뉴얼을 마쳐 한층 산뜻한 모습으로 관광객을 맞을 계획이며, 1월 해맞이 관광객들에게 크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또 매주 금, 토 백두대간협곡구간을 운행하는 V트레인 별밤열차는 10일(금)부터 운행을 재개하고, 서대전~광주송정간 S트레인은 11일(토)에 처음으로 개통하여 관광객을 맞을 예정이다.

겨울철 기차여행의 백미인 ‘환상선 눈꽃열차’는 오는 14일(화)부터 운행을 재개한다. ‘환상선 눈꽃열차’는 태백선, 영동선, 중앙선 등 중부내륙 비경구간을 순환하며, 12월에 모든 열차가 매진될 정도로 인기 열차이지만 파업으로 지금까지 운행을 못 했다.

관광열차 승차권 예매는 코레일 홈페이지나 코레일톡, 코레일여행센터 등에서 할 수 있으며, 철도고객센터(1544-7788)로 문의할 수 있다.

한편 파업으로 운행이 중지되었던 관광열차의 승차권은 승차일로부터 1년 이내에 전액 반환을 받을 수 있다.

코레일은 이번 관광열차 운행 재개로 침체되었던 겨울철 국내관광이 활성화되어 지역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