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 국토교통위 여야의원들이 30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철도발전소위원회 구성 합의 결과를 발표한 뒤 취재진과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새누리당 김태흠, 김무성, 민주당 박기춘, 이윤석 의원. ⓒ천지일보(뉴스천지)

소위 여야 동수 구성… 위원장은 새누리당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여야 정치권과 철도노조 지도부가 국회에 철도발전소위원회를 구성하는 조건으로 철도노조 파업을 철회키로 전격 합의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김무성 김태흠, 민주당 박기춘 이윤석 의원은 30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날 밤 9시부터 철도노조 지도부와 만나 협상을 벌여 이 같은 내용에 합의하고 30일 0시께 합의문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합의문에 따르면 여야는 국회 국토교통위 산하에 철도산업발전 등 현안을 다룰 철도산업발전소위원회를 여야 동수로 설치하고, 소위원장은 새누리당이 맡기로 했다.

또 소위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여야, 국토교통부, 철도공사, 철도노조, 민간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정책자문협의체를 구성하기로 했다.

국회 국토위는 이날 오전 전체회의에서 철도발전소위 구성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철도노조는 국회에서 철도산업발전소위를 구성하는 즉시 파업을 철회하고 현업에 복귀할 것으로 알려졌다.

철도노조 측은 “내부적으로 파업 철회를 결정했다”면서도 “언제부터 파업을 철회하고 일터로 복귀할 지는 내부 절차를 통해 정해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