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새누리당 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황우여 대표가 철도경영 정상화 관련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새누리 “개혁열차 달리는 게 野 원래 입장”
민주 “국민 여론 호도 위한 물타기 전략”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18일째 접어든 철도노조 파업을 놓고 여야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새누리당은 26일 철도노조 파업과 관련해 여당 시절 민영화 추진을 했던 민주당에 집중공세를 펼쳤다. 아울러 민주당을 비롯한 야당에 철도경영을 정상화하는 데 힘을 모아줄 것을 촉구했다.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철도 파업으로 인한 누적 손실액이 5천억 원을 넘어섰다”며 “민주당 등 야당도 이제는 철도경영 정상화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황 대표는 야당의 집권여당 시절 철도개혁을 거론했다.

민주당이 과거 철도 경쟁력 강화와 경영 정상화를 추진했던 만큼 현 정부의 철도경영 정상화에 머리를 맞대야 한다는 게 황 대표의 주장이다. 그는 또 철도 정상화와 민영화 논란 종식을 위한 공동 결의를 거듭 제안하고, 민주당의 동참을 요구했다.

심재철 최고위원도 철도개혁의 경우 김대중-노무현 정부 때부터 일관되게 추진됐음을 강조했다. 심 최고위원은 민주당에 “대선불복 심보를 가진 민주당 등 제3자가 파업사태에 개입해선 안 된다”면서 “파업을 부추겨 정부에 대한 불신 조장하고 이간질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문재인 의원의 말 바꾸기에 대한 최고위원들의 질타도 쏟아졌다.

노무현 정부 때 문 의원이 민정수석으로 있을 당시 철도노조의 파업을 불법으로 규정한 데 따른 것이다. 정우택 최고위원은 “문 의원은 ‘당시 파업은 불법이었고, 이번 파업은 합법’이라는 궤변을 주장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한기호 최고위원 역시 “천금같이 무거워야 할 정치 지도자의 말이 조삼모사 말 바꾸기 행태를 보이고 있어 실망스럽기 짝이 없다”며 문 의원을 향해 날을 세웠다.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는 “박근혜 정부가 철도 개혁을 하려고 하는데 응원은 망정 재를 뿌리는 형국”이라며 비난했다.

그는 또 “민주당은 철도 개혁 추진의 빚을 가지고 있다. 그런데 이제 와서 철도 개혁 자체를 거부하는 것은 황당한 자기 부정, 공기업 개혁 거부”라며 “파업열차는 멈추고 개혁열차를 달리게 하는 게 민주당의 원래 입장 아닌가. 민주당은 빨리 열차를 갈아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민주당은 국민 여론을 호도하기 위한 ‘물타기 전략’이라며 반발했다.

민주당 박수현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철도파업 관련 정부와 새누리당은 철도 민영화가 국민의 정부와 참여정부에서부터 추진되었다고 주장하며 국민을 호도하는 ‘물타기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박근혜 대통령이 2005년 ‘집권하면 공기업 민영화를 추진하겠다’는 발언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며 “결국 철도 민영화의 책임을 참여정부에 전가한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의 적반하장이 도를 넘어 국민 기만극임이 밝혀진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