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열린 ‘제1회 창조경제타운 멘토의 날’에서 우수 멘토로 선정된 (왼쪽부터) 박용호 팬더미디어 부사장, 김현영 시스템투 사장, 나경환 생산기술연구원 전문위원, 최희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창조경제지원사업단장이 미래부 최문기 장관에게 표창을 받았다. ⓒ천지일보(뉴스천지)

미래부 ‘제1회 창조경제타운 멘토의 날’ 개최

[천지일보=박선아 기자] ‘창조경제타운’ 멘토들이 한자리에 모여 따뜻한 크리스마스이브를 장식했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은 창조경제타운의 멘토들을 격려하고, 우수 사례 공유를 위해 ‘제1회 창조경제타운 멘토의 날’을 24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개최했다.

지난 9월 30일 문을 연 창조경제타운은 연구기관·기업·대학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3000여 명의 멘토를 보유하고 있다.

150여 명 멘토들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왕성한 멘토링 활동으로 실질적인 성과를 보인 세 명의 우수 멘토에 대한 표창과 우수 멘토링 사례 공유가 진행됐다.

또한 아이디어를 상시 모니터링하여 빠른 사업화를 이끌어갈 CTO(Creative economy town Technology Officer) 21명을 위촉하고, 아이디어 사업화 멘토링을 질적으로 제고하는 등 타운의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