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배성주 기자] 종합교육기업 ㈜타임교육(대표 이동진)이 운영하는 초중고 종합학원 하이스트는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겨울방학 한국사 특강’ 개강을 앞두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방학 한국사 특강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초급 실전대비 문제풀이반’과 ‘한국사(통사) 역사논술 겨울방학 특강반’ 등 2가지 강좌로 구성됐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풀이반’은 현 초등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내년 1월 25일에 시행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초급(5, 6급)에 대비하기 위한 과정이다.

이 수업은 시대별, 유형별로 핵심 내용을 정리한 후, 문제풀이를 통해 출제유형을 정확히 파악해 급수를 인증받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당 강좌는 오는 26일 개강해 내년 1월 23일 종강하며 수업은 매주 목요일 오후 12시부터 2시 30분까지 진행된다.

‘한국사(통사) 역사논술 특강반’은 현 초등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사시대부터 근현대까지 교과와 연계된 한국사 통사를 다룬다.

이 강좌는 역사지식을 단순히 나열해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인 교과개념을 확인하면서 역사 속사건과 인물을 즐겁게 학습할 수 있다. 오는 28일 개강해 내년 2월 22일 종강하며 매주 토요일 오후 12시 30분부터 3시까지 수업이 진행된다.

강의를 맡은 한승희 강사는 “2017학년도 수능부터는 한국사가 사회탐구 영역에서 분리돼 수능 필수 과목으로 지정됐다”면서 “초등학교 때부터 차근차근 한국사를 공부해나간다면 수능 한국사도 큰 부담 없이 치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한국사 특강 강좌는 하이스트 학원 또는 상담전화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겨울방학 한국사 특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하이스트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