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바로알자 성경과 신천지(105)

본문 : 계 21:1

● 창조와 재창조의 구약 노정
아담의 세계가 부패하였을 때 하나님은 노아를 다시 세우시고, 아담의 세계를 허물었다. 노아의 세계가 부패하였을 때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세우시고, 노아의 세계를 허물었다. 육적 이스라엘이 부패하였을 때 하나님은 예수님을 세우시고, 부패한 육적 이스라엘을 허물고 영적 이스라엘을 세우셨다. 이것이 창조와 재창조의 노정이다.

창조와 재창조의 노정 순리는 다음과 같다.
1. 하나님께서 목자를 선택하시고,
2. 이를 통해 나라를 창조하신다.
3. 창조된 선민에게 언약을 하신다.
4. 언약한 선민이 배도한다.
5. 하나님이 다시 새 목자를 선택하신다.
6. 새 목자를 통해 배도한 이전 선민을 심판하신다.
7. 구원하신다.
8. 구원된 선민으로 새 나라를 창조하신다.
9. 창조된 새 선민과 새 언약 하신다.

이 일이 아담 범죄 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거듭해 왔다. 이는 시대마다 창조된 선천 세계가 부패함으로 허물고 다시 새 나라를 세워 온 것이며, 하나님은 시대마다 선천이 부패할 때 새 시대를 열 것을 선지자들로 약속(예언)하셨고, 이 약속이 온 민족에게 알려졌을(전파) 때 선천 종말과 새 시대 창조의 역사를 하셨다.

하나님은 육적 이스라엘이 언약(출 19:5-6)을 지키지 않고 부패하였을 때 시편 및 이사야로 시작해 말라기까지 예언(약속)하셨다. 즉, 범죄한 이스라엘을 허물고 새 나라와 새 민족을 세울 것을 약 600-700년 간 알려 오셨다. 이 약속의 예언이 온 민족에게 전파되었을 때 하나님은 약속을 이루신다.

구약 각 선지자들은 예언의 목자로서 각각 보고 들은 것을 66장(이사야), 52장(예레미야) 등으로 기록하였다. 선지자들이 예언한 것은, 일을이루기 전에 미리 약속해 놓은 약속의 목자를 통해 다 이루신다.

각각 선지자들이 예언을 할 때 선민은 어떠한 입장에 있었는가? 각 선지자들이 예언하는 내용의 시작을 본바 다음과 같다.

이사야가 약 2,700년 전에 유다와 예루살렘에 대한 이상을 보고 기록한 것은 66장이며, 선민 유다가 배도와 부패로 이방에게 파괴되고 사로잡힌 것에서 예언이 시작되었다. 또 예레미야는 약 2,600년 전에 예루살렘이 배도와 부패로 이방 바벨론에 사로잡힌 것에서 예언이 시작되었으며, 에스겔은 약 2,600년 전에 이스라엘 백성들이 배도와 부패로 이방에게 사로잡힌 것에서 시작되었고, 다니엘은 약 2,500년 전에 예루살렘이 배도와 부패로 이방 바벨론에 사로잡힌 것에서 시작되었다.

하나같이 구약 선지자들의 예언은 먼저 선민 이스라엘이 부패로 이방에게 포로가 된 후 선택받은 선지자들의 예언이다.

한 시대의 선민이 택함 받고 언약한 후, 배도와 부패로 이방에게 점령당하고 사로잡혔으니, 하나님의 나라와 민족이 없어진 상태에서 다시 창조하기 위해 새 목자를 택하고, 범죄한 선민과 이방 멸망자들에게 심판이 시작되었다.

하나님은 구약 선지자들이 예언한 것을 약속한 목자에게 오시어 약속한 것을 다 이루셨다(요 19:30). 이 때 누가 배도하고 멸망받았는가? 한 시대가 끝나는 것도 배도한 선민의 시대가 끝나는 것이다. 심판이 시작됨으로 이전 한 시대가 끝나고 재창조가 시작되는 것이다.

제공: 신천지 예수교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