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이문용 대표이사, 노사상생 대통령 표창 수상
㈜하림 이문용 대표이사, 노사상생 대통령 표창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일보=이지영 기자] 닭고기 전문회사 ㈜하림의 이문용 대표이사가 신뢰와 화합을 바탕으로 선진 노사 문화를 정착시킨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20일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2013년 노사상생협력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하림 이문용 대표이사는 일터 혁신, 노사화합 경영 등을 통해 고용창출 및 고용안정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이번 시상식은 상생의 노사파트너십을 실천한 근로자와 사용자를 격려하고 노사협력분위기 확산을 통한 기업 및 국가 경쟁력을 제고하며 상생의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선도한 모범기업과 유공자에게 포상하는 자리이다.

㈜하림 이문용 대표이사는 현장 중심의 노사 소통 채널 운영을 통해 근로자의 고충을 처리하고 무교섭 임금 타결 및 무분규 사업장으로 지역 경제 및 노사 관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지난 2012년 문 닫아 있던 정읍 도계 공장을 인수해 신축 및 리모델링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정년 60세 이상 되는 근로자는 촉탁으로 계약해 근로자의 생활안정 및 가족 친화적 기업 육성에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하림은 농가 상생을 통한 농가 소득 및 고용창출 등 최근 10년간 매출액대비 30%정도를 지역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협력업체와 상생을 위해 외국인 근로자 고향 방문 프로그램 추진,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노사 사회적 책임 실천 선언문 결의 대회 추진, 지역 사회 인재 육성 장학금 및 농가 자녀 장학금 지급,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 가장에게 사랑의 쌀 전달 등 노사화합과 사회적 책임 수행에 노력을 쏟았다.

뿐만 아니라 근로자들을 위한 한방 및 치과 진료실 운영 등 다양한 복지정책을 도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