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악산 설경. (사진제공: 환경부)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탐방하기 좋은 설경 탐방지 40선

[천지일보=이현정 기자] 유난히 추운 올 겨울,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설경의 아름다움을 밝으며 겨울산의 매력에 빠져보자.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은 겨울을 즐기려 국립공원을 찾을 탐방객을 위해 설악산, 지리산 등 전국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할 수 있는 대표 탐방지 40선을 추천했다.

첫 번째 사찰중심의 문화재와 주변 자연을 함께 둘러 볼 수 있는 유형으로 경사가 평지에 가까워 가족단위 탐방객이 적합하다.

사찰 설경지로는 오대산 월정사, 가야산 해인사, 속리산 법주사, 지리산 화엄사, 변산반도 내소사, 내장산 백양사 등 6개 지역이 추천됐다.

이들 사찰은 국보와 보물로 지정된 문화재가 풍부하고 역사가 오래돼 사찰풍경이 주변 자연경관과 아름다운 조화를 이뤄 눈이 쌓이면 고즈넉한 겨울풍경을 만들어 낸다.

두 번째 유형으로는 탐방로등급이 ‘쉬움’인 탐방로로 3~4시간 내외의 트레킹이 가능한 14개 코스다.

설경 트레킹 코스로 설악산 백담사∼수렴동대피소(4.7㎞, 왕복 3시간 40분), 치악산 구룡탐방지원센터∼세렴폭포(3.1㎞, 왕복 3시간 30분), 덕유산 구천동탐방지원센터∼백련사(5.3㎞, 왕복 3시간), 주왕산 상의탐방지원센터∼용추폭포(2.2㎞, 왕복 2시간) 등이 대표적이다.

세 번째 유형으로는 케이블카를 이용해 설경을 감상하는 코스다. 케이블카는 설악산 소공원~권금성, 내장산 탐방안내소~전망대, 덕유산 리조트~설천봉 구간을 운행하는데 쉽게 고지대에 오를 수 있다.

네 번째 유형으로는 산 정상에서 탁 트인 설경을 감상할 수 있는 코스다. 덕유산 향적봉, 소백산 연화봉, 지리산 노고단은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봉우리로 정상에서 탁 트인 설경을 감상할 수 있다.

▲ 지리산. (사진제공: 환경부)

다섯 번째 유형은 비교적 등산경험이 많은 사람에게 적합한 코스로 급경사를 오르내리거나 5시간 이상 걸리는 장거리 코스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이 추천하는 장거리 코스는 지리산 성삼재∼만복대∼정령치(7.3㎞, 4시간), 계룡산 갑사~연천봉∼동학사(10.2㎞, 6시간), 월출산 천황사∼천황봉∼도갑사(9.8㎞, 6시간) 등 16가지다.

가족 연인 친구 등과 함께 즐기는 겨울철 설경 탐방지 40선에 더 자세한 내용은 국립공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