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행장 이종휘)은 9월 20일 광화문에서 자전거 이용 확산 운동을 위해 제주도부터 서울까지 전국을 순회하며 지자체에 자전거를 기부하는 ‘우리은행 자전거 국토대장정’ 발대식을 가졌다.

10월 10일에는 제주도와 자전거 기증 협약식을 맺고 우리은행 각 지점을 대표하는 우수고객들의 모임인 명사클럽 회원들과 함께 성산일출봉에서 제주해녀박물관까지 15km 하이킹 행사를 가진 후 제주특별자치도에 자전거 300여 대를 기증한다.

11월부터는 매달 한 지역(경남, 전라, 경북, 충청, 강원, 경기)씩 순차적으로 돌아 2010년 5월 서울에 도착하는 것을 끝으로 16개 시·도 자치단체에 총 5천여 대의 자전거를 기증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자전거 나눔 행사는 ‘자전거 정기예금’ 판매수익금의 10%를 재원으로 마련했다”며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를 제주도부터 서울까지 전국 자치단체에 기부함으로써 우리나라 녹색환경운동에 이바지함은 물론 전국 자전거 이용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판매 수익금의 50%를 ‘맑은 서울 만들기’ 관련 사업에 기부하는‘저탄소녹색통장’을 작년 8월에 출시해 22만여 명이 가입, 1조 7천여억 원을 유치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