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총원 국무총리가 1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흘째를 맞는 철도노조 파업과 관련해, '불법 파업'의 즉각 중단과 업무복귀를 촉구하는 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정홍원 국무총리가 철도파업과 관련해 18일 노조원의 조속한 복귀를 촉구했다.

정 총리는 이날 대국민 담화문을 통해 “지난 16일 대통령께서 철도 민영화는 하지 않는다고 분명히 밝혔다”며 “총리인 저도 국회와 국무회의에서 여러 차례 강조한 바 있고, 관계부처 장관들도 국민 앞에 약속했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수서발 KTX 자회사 설립은 철도공사의 경쟁력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경영혁신의 일환”이라며 “경영합리화를 통해 적자가 개선되고 서비스의 질이 높아진다면, 그것은 노조원 전체의 자랑인 동시에 그 과실도 함께 나누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정부는 법과 원칙에 의한 국가경영을 기본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불법파업에 대해서는 법에 따라 엄정하게 대처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정 총리는 “다만, 철도공사 노사 간에 대화를 통해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한다면 정부는 적극 뒷받침할 것”이라며 “노조가 파업을 철회하고 현업에 복귀해 근로조건 개선 등에 대한 진정성 있는 대화를 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철도노조는 불법파업으로 국민의 지탄을 자초할 것이 아니라, 공사의 경쟁력을 키우는 데 협력해 국민의 신뢰와 박수를 받도록 해야 할 것”이라며 “노조원은 즉시 파업을 중단하고 업무에 복귀해 주실 것을 다시 한 번 간곡히 호소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