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롯데닷컴)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아이가 진정 원하는 크리스마스 선물은 무엇일까?

롯데닷컴에서 12월 1일부터 13일까지의 유아동 완구의 판매추이를 비교해본 결과 국내 대표적인 캐릭터로 자리매김한 또봇의 판매 매출액이 지난해 동기대비 약 90% 증가했다.

자동차로 변하는 변신 로봇으로 남자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국내 대표적인 캐릭터로 자리매김한 또봇은 지난 12월 2일 13기 방송을 시작하며 더욱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최근 어린이들에게 최고의 선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레고’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2012년에는 ‘레고 닌자고’ 상품이 절대강세를 보였지만 올해부터 방영한 ‘레고 키마’ 상품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면서 닌자고와 함께 인기상품으로 자리잡았다. 또한 올해 최고 애니메이션 화제작 ‘라바’ 역시 독보적인 국내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자리잡아 관련 상품이 증가하는 추세다.

롯데닷컴 유아동 완구를 담당하고 있는 조희진MD는 “작년의 경우 광고를 많이 했던 완구들이 높은 인기를 보인 반면에 올해는 TV 애니메이션과 연계한 완구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라며 “인기 캐릭터 라바처럼 국내 캐릭터 산업이 강화되면서 앞으로 이러한 추세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롯데닷컴에서는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오는 25일까지 유아를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크리스마스 GIFT쇼’를 열고 아이와의 눈맞춤 선물 아이템을 제안한다. 인기상품으로는 온도에 따라 색이 변하는 아이실리콘의 신상품 ‘칼라마법사 라바세트(2만 8400원)’와 크리스마스 특별한정판인 ‘짐보리 맥포머스 메가브레인 세트(38만 7100원)’ 등이 있다. 맥포머스는 홈쇼핑 방송 중 롯데닷컴에서 구입하면 다른 풍성한 사은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편 롯데닷컴에서는 18일까지 롯데카드로 10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의 롯데포인트 적립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앱에서 롯데카드로 10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의 L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백화점 상품을 7만원 이상 구매 할 경우 최대 5000점의 L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19일부터는 삼성카드 구매사은 행사가 이어진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