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북한의 대외 선전용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는 15일 장성택 전 북한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의 처형에 대한 우리 정부의 대응과 관련해 “특대형 정치적 도발”이라고 비난했다.

‘우리민족끼리’는 이날 ‘그 어떤 쏠라닥질도 역사의 전진은 멈춰 세울 수 없다’라는 제목의 논평에서 “김정은 유일체제를 비난하는 세력에는 무자비한 철추를 내리겠다”며 이같이 위협했다. 북한 매체가 장성택 처형에 대한 한국 정부의 움직임에 입장 표명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매체는 또 “우리는 내부 불순세력들에 무자비한 징벌을 안겼듯이 우리의 최고존엄과 체제, 경애하는 원수님의 유일적 영도에 대해 시비질하거나 우리의 전진을 가로막아 나서는 괴뢰보수패당을 비롯한 온갖 적대세력들의 책동에 대해서도 무자비한 철추를 안기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매체의 비난은 우리 정부가 장성택 처형 후 국가안보정책조정회의 등을 통해 북한의 상황을 위중하게 판단, 대북 감시태세를 강화한 데 따른 것이다.

특히 이 매체는 한국 정부가 장성택 숙청과 관련해 ‘공포정치’ ‘체제불안정’ 등의 분석을 내놓고 있는 것에 대해 “얼빠진 소리까지 해대고 있다”라며 “이번 숙청은 혁명대오의 순결성 강화를 위한 것으로 그 누가 이러쿵저러쿵할 문제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