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공기관 중심으로 청소년에 직업체험 제공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진로직업체험센터 ‘상상팡팡’이 지난해 6월 서울시 최초 개관 이후 프로그램 이용 학생 1만 명을 돌파했다.

그동안 상상팡팡에서는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찾아주기 위해 관내기업 및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청소년에게 실질적인 직업체험 교육을 제공해왔다.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현장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그동안 토니앤가이(헤어디자이너), 낭띠발아커피(바리스타), 코비한의원(한의사) 등 관내 18개 기업 및 기관을 중심으로 일회성 직업체험이 아닌 월 1회 정기적인 운영으로 청소년들에게 피부에 와닿는 직업체험 기회를 제
공했다.

또 상상팡팡은 2016년 전면 시행되는 중학생 자유학기제에 대한 대비도 했다. 169개 관내. 외 기업과 매칭하여 관내 및 인접지역에 소재한 강일중, 신암중, 신명중, 천일중, 천호중, 잠실중 등 6개 학교, 1개 학년 1995명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원하는 직업현장에서 하루종일직업체험을 해 보며 자신의 꿈을 탐색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뿐 아니라 매주 주말 다양한 직업인과 청소년들의 만남도 주선하고 있다. 올 한해는 46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 직업인들을 초청해 청소년들에게 직업에 대한 실무중심의 진로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전문 직업인 중 김정근 아나운서, 김청기 감독, 오종철 개그맨 등과의 만남을 통해 각 직업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한 노력과 열정을 배우는 등 청소년들에게 많은 호응과 공감을 얻고 있다.

현재(2013년 12월) 1만 861명이 이용한 ‘상상팡팡’은 앞으로 직업체험장을 더욱 확대하여 훨씬 다양한 진로직업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