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항공이 정통 한식정찬 코스메뉴, 된장덮밥 등 다양한 신규 한식 기내식 메뉴를 새롭게 선보인다. 사진은 대한항공 객실승무원이 새롭게 선보이는 한식 기내식메뉴를 앞에 두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대한한공)

[천지일보=이경숙 기자] 대한항공이 새로운 기내식 한식정찬 코스 메뉴를 통해 한식을 전 세계에 적극 알릴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11일 서울 중구 서소문동 대한항공빌딩 ‘일우 스페이스’에서 조현아 대한항공 기내식기판사업본부장(부사장), 조희숙 한식문화연구가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통 한식정찬 기내식 메뉴를 선보였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한식 기내식은 항정살 묵은지찜, 연어만두 등을 비롯한 정통 한식정찬 코스 형태다.

이 날 조현아 부사장은 “정통 한정식의 풍미를 그대로 담아내면서, 세계인의 입맛에 맞게 고급화해 한국인과 외국인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기내식 코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선도 항공사로서 한식을 전 세계에 알리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존에 서양식의 경우 코스 요리로 기내식이 제공되기는 했지만, 정통 한식정찬이 기내에서 전체요리부터 후식까지 전 코스로 서비스되는 것은 흔치 않았다.

대한항공은 한식을 찾는 외국인들이 꾸준히 증가하자 고객들의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새로운 한식 메뉴를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신규 기내식 메뉴 개발, 명품 기물을 통한 기내식 서비스, 기내 환경 업그레이드 등을 통해 서비스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