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주공무원노조(민공노), 법원공무원노조(법원노조), 전국공무원노조(전공노) 등 공무원 3개 노조가 21~22일 노조 통합 및 민주노총 가입 여부를 결정하는 투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보수단체가 반발하고 있다.

한국 최대 이념단체인 한국자유총연맹은(총재 박창달)은 18일 성명서를 내고 노조 통합에 따른 거대 권력화를 우려하면서 “전공노·민공노·법원노조는 민주노총 가입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특히 “최근 쌍용자동차, KT, 현대중공업 등 민주노총을 탈퇴하는 노조가 줄을 잇는 가운데 전공노·민공노·법원노조 등 3개 공무원 노조가 국민의 공복(公僕)이라는 위치를 벗어나 공직사회 개혁이라는 명분 아래 거대 권력 집단화 하는 것은 결코 용납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날 바른사회시민회의(이하 바른사회)도 3개 공무원 노조의 민주노총 가입은 시대착오라며 같은 목소리를 냈다.

바른사회는 “3개 노조의 조합원 수는 11만 5천여 명에 달한다. 이들이 민주노총에 가입할 경우 그동안 민주노총이 보여준 투쟁위주의 노사관계가 우리의 국가조직에 침투할 것은 불보듯 뻔하다”고 우려했다.

바른사회는 또 “공무원 노조의 민노총 가입이 이루어지면 노조조합의 기본원칙인 조합원의 권익보호보다는 특정 정당에 대한 정파성을 갖게 되고 이념적, 사회적 논쟁에 민주노총의 깃발을 들고 선봉에 서게 될 확률이 높다”고 내다봤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