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양승조 최고위원이 10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왜곡·침소봉대의 극치”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정치권이 ‘막말 논란’으로 또다시 냉각 국면으로 들어가고 있다. 논란의 중심에 선 민주당 양승조·장하나 의원은 10일 자신들의 발언을 두고 물러서지 않겠다는 확고한 입장이다.

양 최고위원은 전날 자신이 한 박근혜 대통령 ‘선친 전철’ 발언에 대해 “제 발언에 대한 청와대와 새누리당의 발언과 대응은 왜곡·침소봉대의 극치였다”고 강력하게 반발했다. 양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정현 (청와대) 수석께서 ‘국기문란과 민주주의에 대한 무서운 도전’이라고 말씀하셨는데, 국기문란과 민주주의에 대한 무서운 도전은 2200만 건에 달하는 트윗을 한 국정원, 군 사이버사령부 등 국가기관의 불법 대선개입”이라고 비난했다.

양 최고위원은 나아가 박근혜 정부의 공안몰이·종북몰이가 박정희 대통령 시대의 공안통치·유신통치 시대로 돌아갈 수 있다는 국민의 경고를 새겨들으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새누리당이 제명안을 제출하겠다는 움직임에 대해 “제게 입을 봉하라는 재갈을 물릴 수 없다. 저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민주당 국회의원”이라며 “제명 운운을 듣고 대한민국 헌법의 개정을 주장해도 15년 이하의 징역에 처한다는 유신시대 긴급조치 1호가 떠올랐다”고 말했다.

이어 김영삼 전 대통령의 제명 사건을 언급하고 “국민을, 국회의원을 더 이상 협박하고 겁박하지 마라. 총체적 난국을 해결할 유일한 사람은 최고·최종 책임자인 박 대통령뿐”이라고 했다.

‘대선불복’ 발언을 한 장하나 의원 역시 제명 가능성과 관련해 “대통령이 자진 사퇴할 확률보다 매우 낮다”고 일축했다. 장 의원은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대통령 선거에 국가정보원, 그리고 군 사이버사령부, 국가보훈처 등이 박근혜 당시 후보를 전폭적으로 지지하는 선거운동을 했다”며 “그게 다 드러났는데 책임은 전혀 지지 않겠다는 안타까운 태도”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 “공무원이 국민의 세금으로 월급을 받고 일방적으로 박근혜 후보의 선거운동을 했는데, 그러한 부정선거를 인정한다는 것이 오히려 국회의원의 양심에 거스른다는 게 개인적인 판단”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