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천도교가 국가정보원의 불법 선거개입 의혹을 규탄하는 시국선언을 발표하며 대통령 사과와 특검 수용 등 현 정부의 결단을 촉구했다.

천도교는 4일 서울 경운동 수운회관 천도교 대교당 앞에서 국정원의 대통령 선거개입을 규탄하는 시국선언을 발표했다.

천도교 공동대책위는 “정부는 말로는 민생을 외치면서도 오로지 부자들의 배만 불리는 정책으로 일관하고 있다”면서 “박근혜 대통령은 국정원 등 국가기관 대선 불법개입과 민생파탄에 대한 책임 있는 결단을 내려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대선에서 그렇게 부르짖던 경제민주화와 복지는 슬그머니 사라지고 오로지 국민의 주머닛돈을 빼앗아 부자의 곳간을 채워주는 데 힘쓰고 있다”고 정부 정책의 문제점도 제기했다. 또 “야당을 국정의 파트너로 인정하지 않고 국회를 무시할 뿐 아니라 시민사회와 종교계의 아픈 질책을 겸허히 수용하지 않고 오로지 독선과 불통으로 질주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공동대책위는 지난 대선을 국정원·경찰·군·보훈처·청와대 등 국가기관이 선거에 개입한 명백한 부정선거라고 규정했다. 이들은 지난여름부터 대통령의 사과와 진상조사, 그리고 책임자 처벌을 촉구해왔다. 그러나 오히려 국정원에 대한 검찰의 수사를 방해하는 등 부정선거를 덮기에 급급했다”면서 “자신들과 생각을 달리하거나 비판한다는 이유만으로 바른말을 하는 국민과 종교인을 종북 세력으로 규정하고 탄압하고 있다. 정국을 이념 투쟁의 장으로 몰아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대책위는 여야가 특검을 통해 국정원 등 부정선거의 진상을 밝힘과 동시에 책임자를 처벌하고 부정선거를 조장한 국가기관의 개혁과 재발 방지를 위한 제도적 장치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요구했다. 아울러 사회적 약자와 정의를 위해 발언하는 종교인들의 비판에 겸허히 귀 기울이고 무분별한 종북몰이를 중지하라고 거듭 촉구했다.

대책위는 동학민족통일회, 천도교청년회, 개벽하는사람들, 천도교한울연대, 전주동학혁명기념관, 보은동학계승사업회, 천도교대학생단동문회 등으로 구성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