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가 4일 오전 서울 중구 한은 본관에서 열린 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와의 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마친 후 자리를 안내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이경숙 기자] 한국은행 김중수 총재는 4일 중소기업 CEO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중소기업 CEO들과 함께 국내외 경제동향 및 기업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김 총재는 간담회에서 “금융위기 이후 은행 위주의 금융규제·개혁으로 중소기업이 의도치 않은 어려움을 겪게 된 것 같다”며 “대기업은 자본시장을 통해서도 자금 조달이 가능하지만, 중소기업은 주로 은행을 통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총재는 중소기업의 자금 문제를 원활히 하기 위해 중앙은행 역할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또한 간담회 참석자들은 대기업과의 임금 격차 등으로 중소기업이 고급인력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이 많다며, 중소기업이 고급인력을 유치할 수 있도록 관련 제도를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화남전자 강성옥 회장, 엘엠에스 나우주 사장, 엠씨넥스 민동욱 사장, 티에스엠텍 박대주 사장, 파크시스템스 박상일 사장, 대모엔지니어링 이원해 회장, 영림전자 홍순현 회장 등 7명의 CEO가 참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