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프라이데이 의미 (사진 출처: ABC마트 홈페이지)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블랙프라이데이 의미가 화제다.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란 말 그대로 ‘검은 금요일’이다. 미국에서 추수감사절(11월 네 번째 목요일) 다음 날인 금요일로 보통 11월 23일~29일 사이다.

이 기간 미국에서는 가장 큰 폭의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미국 연간 소비의 약 20%가 이 시기에 집중된다고 알려졌다. 이렇듯 블랙프라이데이는 상점들이 이날 연중 처음으로 장부에 적자(red ink) 대신 흑자(black ink)를 기재한다는 데서 연유했다.

특히 과거 블랙프라이데이 쇼핑은 미국인들에 국한된 행사였지만, 최근 온라인 쇼핑몰이 발달하면서 국내에서도 하나의 쇼핑 문화로 자리 잡았다.

미국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를 시작으로 온라인 할인행사가 펼쳐지는 사이버먼데이(추수감사절 다음 첫 월요일), 크리스카스 등 연말까지 쇼핑시즌이 이어진다.

블랙프라이데이 의미를 접한 네티즌들은 “블랙프라이데이 의미, 이제 알겠다” “블랙프라이데이 의미, 이런 뜻이 있는지 몰랐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블랙프라이데이 의미가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신발 전문 온·오프라인 쇼핑몰인 ABC 마트가 2013 총결산세일 행사를 진행한다고 알려져 관심이 쏠리고 있다.

ABC마트는 29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인기품목들을 최저 1만 9000원부터 최대 70%까지 할인해서 판매한다. 또 ABC마트 공식 페이브북·트위터와 친구맺기를 하면 5%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