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철수 무소속 의원이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동북아역사왜곡대책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안 의원은 오는 28일 정치세력화와 관련해 직접 말하겠다고 전했다. (사진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무소속 안철수 의원은 오는 28일 예정된 기자회견과 관련해 “창당을 선언하는 날은 아니고 향후 계획에 대해 밝힐 것”이라고 22일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오후 부산 한 여성단체의 초청으로 부산을 방문, 강연에 앞서 ‘28일 기자회견에서 창당을 공식 선언하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별로 드릴 말씀이 없다”고 한 뒤 “그날은 창당을 선언하는 날이 아니다”며 이같이 말했다.

창당발기인 인적 구성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도 “그날 어떤 내용을 말씀드릴 것인지에 대해 여러 가지로 의논 중”이라며 답변을 피했다.

비공개로 진행된 강연에서는 지난 4월 노원병 재보궐선거로 국회의원에 당선된 이후 지난 6개월간의 국회 활동 소회를 전하고 앞으로 전개할 정치 방향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안 의원실은 이날 오전 취재진들에게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안철수 의원은 정치세력화와 관련해 이달 28일에 직접 말씀드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