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불교
한울안운동(대표이사 한지현)에서 다음달 9일 ‘제2회 전국 결혼이민자여성 우리말대회’를 개최   한다.
원불교 광주전남교구 다문화지원센터에서는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매주 목요일 오후 4시 ‘엄마와 함께하는 동요 교실’을 열고 있다.

 

◆국제창가학회
이케다 SGI 회장이 홍익대학교(총장 권명광)로부터 지난 4일 한일을 잇는 교육·문화·평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명예문학박사’ 학위를 수여받았다.

 

◆개신교
기독교대한감리회는 감독회장 재선거 일정을 12월 29일로 확정했다.
감리교는 오는 22일까지 선거관리위원회 구성을 마무리하고, 10월 27일 감독회장 입후보자 등록을 거쳐 재선거를 실시할 예정   이다.

 

◆불교
조계종이 석전스님의 열반 61주기를 맞아 20일 전북 고창군 선운사에서 ‘석전 영호 대종사의 생애와 사상’을 주제로 학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노권용 원광대 교수가 ‘석전 박한영의 불교사상과 그 유신운동’, 오경후 한국불교선리연구원 선임연구원이 ‘박한영의 항일운동’, 김상일 동국대 교수가 ‘석전의 문학관’을 소개한다.

 

◆천주교
수원교구 시복시성 추진위원회는 19일 오전 9시부터 수원교구 정자동 주교좌성당에서 한국순교자 시복시성을 위한 제3차 세미나를 가진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천주교회의 창설 주역 중 이승훈, 권철신, 권일신에 대한 연구를 주제로 열   린다.

 

◆한국종교문화연구소
한국종교문화연구소(이하 한종연) 9월 종교문화포럼이 19일 오후 2시 한종연 연구실에서 개최된다. 발표자로는 원영상(동국대) 연구교수가 ‘열도 위에 핀 일본불교의 다양성과 역동성’에 대해 발제하며, 원광대 윤석인 씨가 ‘근대 한국 불교개혁운동’에 대해 발표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