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장관 해임하고 특검 도입해야” 대여 압박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국가정보원의 대선 개입 트위터 글이 추가로 확인되자 민주당이 강경투쟁에 또다시 시동을 걸고 있다. 민주당은 황교안 법무부 장관을 해임하고 특검을 도입해야 한다고 힘을 싣고 있다.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21일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황 장관은 검찰의 기소단계에서부터 외압을 행사해 진실을 덮으려고 했다”며 “가리려 했던 무서운 진실의 죗값이 크면 클수록 황 장관의 죗값도 더 클 수밖에 없다”고 황 장관의 해임을 촉구했다. 그러면서 “국가기관의 대선 개입 의혹 사건은 애당초 특검이 맡아야 할 사건이었다. 지금이라도 특검에 의한 진실규명만이 해답”이라고 강조했다.

전병헌 원내대표는 “진실은폐를 위해 끝까지 거짓말과 외압을 행사해온 황교안 법무장관, 남재준 국정원장의 즉각적인 해임 요구를 실천해야 한다”면서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 공개사과도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밝혔다.

민주당 의원들은 이날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 과정에서도 공세를 이어갔다. 최재성 의원은 현오석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상대로 “국정원이 심리전단을 만들어 대선에 개입했다. 만약 (대선 개입이) 범죄행위로 확정되면, 심리전단에 예산을 줘야 하느냐”라고 따져 물었다.

민주당은 전날(20일)에도 긴급 심야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향후 대응책을 논의했다. 당내에선 이번 트위터 글이 추가로 확인되면서 특검을 도입하고 특위를 설치하자는 주장에 힘이 실릴 것으로 보고 있다.

당내에선 특히 국회 일정에 불참하자는 의견도 나오고 있으나, 국회 일정에는 참여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민주당은 다만 이날 대정부질문 정회 직후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국정원 불법 대선개입, 수사방해 규탄 및 해임촉구’ 긴급의총을 열고 광화문광장까지 가두행진을 벌였다. 대선 개입 의혹에 대한 대국민 여론전에 나선 셈이다.

민주당이 서울광장에서 열린 지난 9차 국민결의대회 이후 12일 만에 장외투쟁에 나섰다는 점에서 강경투쟁의 전선이 확대될지 주목된다. 새누리당은 특검을 도입하자는 민주당의 주장을 일축하고 있다.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는 “검찰 수사에 대해 누가 외압을 넣느냐. 수사가 공정성이나 중립성을 침해당하느냐”며 “2차 공소장 변경 신청에서 드러나듯 검찰은 엄정하게 수사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