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가 한국기업 최초로 프랑스 현지 경제지 렉스팡시옹을 비롯해 파리기술대학, 컨설팅업체인 베어링포인트 등이 선정한 ‘2009혁신경영대상’에서 ‘고객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천지일보(뉴스천지)

LG전자(대표 남용 www.lge.co.kr)는 한국기업 최초로 프랑스 ‘2009혁신경영대상’에서 ‘고객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2009혁신경영대상은 컨설팅업체인 베어링포인트(BearingPoint), 프랑스 경제지인 렉스팡시옹(L’Expansion)을 비롯한 파리기술대학(Ecole des Ponts PairsTech), 시장조사업체인 TNS Sofre등이 공동으로 선정했다.

상은 ▲고객혁신상 ▲경영혁신상 ▲기업의 사회적 책임 혁신상 ▲참신한 혁신상 ▲오픈 혁신상 등으로 혁신적인 정책을 통해 고객 친밀도와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 가치를 새롭게 창조한 기업에게 수여됐다.

LG전자 프랑스 법인 관계자는 “최근 구축한 ‘DRM(Dealers Relationship Management)’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며 “DRM은 고객과 늘 함께 하는 판매원들의 니즈를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이를 적극 활용, 제품 추천도를 높여 브랜드 호감도 및 매출 증대 효과를 거뒀다”고 전했다.

LG전자는 3만 6천 명의 프랑스 딜러들의 의견을 분석, 그 결과를 반영해 현지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제품 설명 비디오 가이드로 충분한 정보 제공 및 불필요한 서비스 요청을 줄여 고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자 했다.

이로 인해 휴대폰, 드럼세탁기, LCD/ PDP TV, 양문형 냉장고 등 주요 제품시장에서 선두권에 진입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LG전자 프랑스법인장 이호 전무는 “최근 프랑스 시장의 성과는 고객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한 스타일리시 디자인과 스마트 테크놀러지를 갖춘 제품으로 시장공략한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LCD TV, 휴대폰, 생활가전을 중심으로 시장공략을 강화해 프랑스 시장에서 주력제품 1위 석권을 달성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