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만제로UP 온수매트… “전자파 없다더니 기준보다 10배”(사진출처: MBC ‘불만제로UP’ 방송 캡처)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MBC ‘불만제로 UP’이 온수매트의 비밀을 파헤쳐 화제다.

11월 20일 방송된 MBC ‘불만제로UP’에서는 온수매트 전자파의 숨겨진 진실을 밝히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난방용품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바로 온수매트다. 이 온수매트는 최근 난방비 걱정, 전자파 걱정을 한 번에 확 날려 줄 획기적인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불만제로 UP’ 제작진은 12개 인기제품 전자파를 시험했다. 현재 우리나라 전자파 인체 보호수치인 833mG(밀리가우스)보다 10배가 훌쩍 뛰어넘는 수치를 보인 제품이 발견돼 놀라움을 자아냈다

전자파 걱정이 없다는 온수매트에는 왜 이렇게 전자파가 발생하고 있는걸까. 원인은 바로 매트와 연결된 보일러에 있었다. WHO(세계보건기구)에서 발암가능물질로 규정한 전자파는 4mG에 장기노출 될 경우 소아백혈병 발병률이 2배나 증가된다고 보고했다.

불만제로 온수매트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불만제로 온수매트, 정말 대박이네” “불만제로 온수매트, 전자파 걱정 없다더니” “불만제로UP 온수매트, 어쩜 그럴 수가 있지?” “불만제로 온수매트, 하나 구입하려고 했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