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대통령 (사진제공: 청와대)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와 김진태 검찰총장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강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문 후보자의 사퇴를 요구하고 있는 민주당이 강하게 반발할 것으로 보인다. 대치 정국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대목이다.

20일 청와대에 따르면, 안전행정부는 전날(19일) 대통령의 재가를 받은 후, 문·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송부 요청 공문을 이날 국회에 접수했다.

정부는 “인사청문회법 제6조 4항에 따라 (국회가) 송부를 안 할 경우, 21일부터 대통령이 임명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로써 박 대통령이 21일 두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강행할 것이라는 관측이 우세하다. 여기에는 보건복지부 장관과 검찰총장의 공백이 길어지면 안 된다는 박 대통령의 의중도 실린 것으로 분석된다.

민주당은 강력히 반발하고 있다.

전병헌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의 임명을 감행한다면 박 대통령은 ‘제3의 인사참사’를 부를 것이고, 일방통행식 국정운영을 국민에게 각인하는 결과가 될 것”이라고 우려를 나타냈다.

전 원내대표는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는 자신이 말한 대로 ‘국민의 세금을 사적 용도로 쓴 것이 드러나면 사퇴하겠다’는 것처럼 국민과의 약속, 국회와의 약속을 지키는 차원에서도 물러나야 한다”고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