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13일 세계 최대의 사회적기업인 국제 굿윌의 짐 기본스 회장(왼쪽에서 두 번째) 등 대표단이 서울 은평구 증산동에 있는 효성의 사회적기업 ‘굿윌스토어 효성 1호점’을 방문해 현판식을 진행했다. (사진제공:효성)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세계 최대 사회적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국제 굿윌(Goodwill Industries International)’의 짐 기본스 회장 등 대표단 일행이 13일 오후 효성이 설립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 기업 ‘굿윌스토어 효성 1호점’을 방문했다.

지난 10월 오픈한 ‘굿윌스토어 효성 1호점’은 장애인이나 취약계층을 고용해 개인과 기업 등으로부터 기증 받은 물품을 판매함으로써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이다. 효성은 국내 기업으로서는 최초로 ‘굿윌스토어’를 설립했다.

이날 방문은 지난 11일부터 5일간 서울에서 열리는 ‘아시아굿윌 컨퍼런스’ 일정의 일환으로 한국 굿윌스토어 운영 우수 사례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사회적기업인 ‘국제 굿윌’은 지난 1902년 창립돼 전 세계 13개국 총 2600여개 굿윌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10만여 명의 장애인 및 취약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간매출이 5조 5천억 원에 달한다.

이날 ‘굿윌스토어 효성 1호점’을 찾은 ‘국제 굿윌’ 대표단은 ‘한국 굿윌스토어 10호점’ 현판식을 진행했다.

짐 기본스 국제 굿윌 회장은 “굿윌스토어 효성 1호점은 한국의 대기업이 굿윌 사업에 함께 하게 된 첫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한국의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효성은 ‘굿윌스토어 효성 1호점’ 이외에도 울산, 창원, 구미 등 주요 사업장을 중심으로 굿윌스토어 운영을 확대함으로써 복지와 일자리 창출에 기본 철학을 둔 창조경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