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정부가 탄생한 직후부터 여권 내 차기 주자에 대한 말이 돌기 시작했다. 정치권이나 새누리당에서 나온 말은 아니지만 여론조사기관이 국민을 상대로 지지도를 물으면서 그 결과가 밝혀지고 있다. 야권에서는 지난 19대 대선 때부터 국민의 관심을 끌고 있는 안철수 의원이나 문재인 의원이 자연스럽게 부상되고 있지만 여권 후보군은 아직 대통령의 임기가 4년 이상이 남아있는 상태라서 후보군들이 내놓고 활동하기가 쉽지는 않다.

그런 상황에서 여론조사에 나타나는 여권의 대선 차기 지지도를 보면, 김무성 의원, 정몽준 의원, 김문수 경기지사 순서다. 지난 5월부터 지금까지의 여론조사 결과에서 비슷한 양상으로 나타나는바 정 의원과 김 지사는 종전부터 대권 행보를 해왔지만 김 의원의 경우는 올 들어 활동이 많다. 보궐선거에 당선되고서부터 지역 의원과 정례모임이 부쩍 많아졌고, 지난 9월초 당 역사공부모임인 ‘근현대사 역사교실과 자신이 만든 정책연구모임인 ‘퓨처 라이프포럼’ 첫 세미나에 나서는 등 종전까지의 정중동(靜中動)을 끝내고 광폭행보를 넓혀가고 있는 중이다.

차기 당권을 노리는지, 내친 김에 대선 주자로서 발걸음을 옮길지 주목되는 마당에 김 의원이 검찰에 소환됐다. 지난 4월 국회의원 보궐선거 시에 한 ‘유세 연설 내용이 국정원 회의록 발췌문 원문과 상당 부분 같다’는 의심을 받아 야당에 의해 고발됐던 것이다. 김 의원은 13일 검찰에 소환되는 과정에서 “2007년 정상회담 회의록(NLL 대화록)을 본 적이 없다”고 말했고, 유세 당시에 관련 정보지, 일명 ‘찌라시’를 믿고 대선 유세 때 활용했다고 주장했다.

문제는 김 의원이 ‘NLL 대화록을 본 적이 있는지’이다. 대화록을 보고 그와 같이 말했다면 명백한 위법행위지만 김 의원은 아니라고 한다. 그러나 당시 유세의 일부 내용은 수식어나 조사(助辭) 순서 등에서 조금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원본과 일치하며 원문의 8개 항목, 744자와 유사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 그 부분이 단순히 ‘찌라시’ 문건을 보고 읽었다는 김 의원의 주장을 국민들이 의아해하는 대목이다. 이제 공은 검찰에 넘어갔다. 그렇잖아도 여론조사에서 차기 주자로까지 부상한 김 의원에 대해 검찰이 소환 없이 서면조사만 하려고 했다는 형평성 문제가 한때 불거지지 않았던가. 법 앞에 만인은 공평한 것이다. 검찰은 당당하게 그리고 철저하게 그 진실을 가려 국민의 궁금증을 풀어줘야 할 것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