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지영 기자] ㈜에듀윌이 ‘숫자로 보는 소방원론’을 무료로 제공한다. ‘숫자로 보는 소방원론’은 소방원론에서 꼭 알아두어야 할 핵심내용을 숫자로 정리했다. 소방원론 임은정 교수가 교안 작업을 맡았다.

화재론(폭발 한계), 연소의 이론 및 형태(연소의 형태), 불과 연기의 행위 및 특성(연기의 성상), 건축물의 화재 성상(내화건축물의 화재), 건축물의 내화성상(건축물의 내화구조와 방화구조) 등을 다루고 있다.

소방설비기사 취득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교안을 다운로드 받아 학습할 수 있다. 교안을 살펴보면 21%는 공기 중 산소, 78%는 공기 중 질소 등으로 숫자별 해설을 한 번에 보기 쉽게 구성해 요약집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소방설비기사를 취득하면 소방 설비의 설계나 감리, 시공 및 관리·점검 등을 전문으로 하는 소방업체에 진출할 수 있다. 또 건축설계업체의 소방 관련 부서나 중앙이나 지방자치단체, 소방방재청의 소방공무원, 한국소방안전협회나 한국소방검정공사 등 소방 관련 공공기관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또한 이 자격증 소지자가 소방공무원 임용 시험에 지원하면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2014년 1회 시험대비 ‘필승 종합반’을 운영 중이다. 커리큘럼은 기본이론과 문제풀이로 구성돼 있으며 기출문제까지 수록된 전 과목 교재가 무료제공 된다.

그밖에 스마트폰 PMP, MP3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69만 원 상당의 IT자격증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특별혜택을 제공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