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정의당 서기호 의원을 비롯한 야당 의원들이 11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여주지청장에 대한 중징계를 반대하고, 철회를 요구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국가기관의 대선 개입 의혹과 관련한 특검 도입을 주장하는 민주당이 인사청문회를 제외한 상임위원회 보이콧을 선언하면서 정국의 먹구름이 짙어지고 있다.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는 1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의 편파수사와 편파감찰, 편파징계가 국정원 대선 개입 사건의 공정수사는 물론이고 재판 중인 사건의 공소 유지조차 포기시키려는 정권 차원의 공작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전 원내대표는 “이를 저지하기 위한 국민 여론을 환기하기 위해 인사청문회 기간에 인사청문회를 제외한 국회의 모든 의사일정을 잠정 중단한다”고 말했다.

민주당의 ‘상임위 불참’ 선언은 대선 개입 의혹과 관련한 특검을 관철하기 위한 대여 압박의 전략으로 풀이된다.

민주당은 또 윤석열 여주지청장을 중징계하기로 한 검찰의 결정을 맹비난했다. 박용진 대변인은 “검찰의 윤석열 지청장 징계는 한마디로 정의는 물구나무를 섰고, 검찰은 권력의 곁에 섰다는 비참한 현실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그로테스크한 장면”이라고 질타했다.

이어 “윤석열 지청장에 대한 중징계는 결정됐는데 정작 대검찰청 감찰위원회는 윤 지청장에 대한 징계에 합의하거나 결론을 내린 사실이 없어 황당하다”고 했다.

야당 법사위원도 성명을 내고 “검찰은 윤석열 지청장을 포함한 수사팀의 부당한 징계를 즉각 철회하고, 윤석열 지청장을 수사팀에 즉각 복귀시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새누리당은 즉각 비난하고 나섰다. 황우여 대표는 “정기국회 일정과 연계하는 반민주적 행태는 구정치의 표본으로 (국회) 선진화법을 누릴 자격이 없는 모습”고 날을 세웠다. 여야 간의 대립이 지속되면서 내년도 예산안 심사 등의 일정도 차질을 빚게 됐다.

이런 가운데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와 민주당 김한길 대표가 11일 오후 회동함에 따라 막힌 정국을 풀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지 주목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