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지영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은 ‘TOPIK 한국어능력시험 중급’을 오픈했다.

한국어능력시험(TOPIK)은 재외동포나 외국인의 한국어 학습 방향 제시 및 한국어 보급 확대를 위해 실시되는 자격시험으로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고 있다.

한국어능력시험은 외국인의 국내 체류 자격 요건과 외국인 및 재외동포의 국내 대학 입학 자격 등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외국인 직원 채용과 인사고과에도 반영되고 있는 추세다.

최근에는 한류 열풍의 영향으로 지난 10월 치러진 제32회 한국어능력시험에 67595명이 지원해 최대 응시인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에듀윌은 한국어능력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외국인을 돕기 위해 이번 특강을 구성했다. 최신 기출문제를 분석해 꼭 알아야 하는 유형별 핵심내용을 전달함으로써 외국인들이 한국어를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공주대와 상명대 한국어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지학 전문 강사가 초빙되어 강의를 맡았다.

강의는 총 15강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한국어능력시험의 이해를 돕기 위한 오리엔테이션에서부터 어휘 및 문법, 쓰기, 듣기, 읽기, 최종 정리 강좌를 순차적으로 수강할 수 있다.

강좌당 수강시간이 보통 30분 내외로 일상생활 속에서 틈틈이 학습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본 특강은 에듀윌 홈페이지에 접속, 지식발전소를 클릭하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에듀윌은 2009년 11월 전 국민의 평생무상교육 실현을 위해 ‘무료교육센터’를 오픈 했다. 또한, 일상생활 속에 교육을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해왔던 ‘무료교육센터’를 ‘지식발전소’로 전환하고 매월 신규 특강을 오픈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