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표가 7일 국회 본청앞 농성장에서 열린 '헌정유린 긴급조치 부활, 유신독재 반대 민주수호 통합진보당 투쟁본부 중앙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통합진보당 이정희 대표는 정부가 정당해산 청구 및 소속 의원들의 정당 활동 금지 가처분신청을 낸 것에 대해 7일 “국정원을 비롯한 국가기관들의 불법 대선 개입을 폭로해온 국회의원들의 활동을 정지시키려는 것, 다가올 지방선거에 통합진보당이 후보를 내는 것조차 막으려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 본청 앞 농성장에서 열린 ‘헌정유린, 긴급조치 부활! 유신독재 반대 민주수호 통진당 투쟁본부’ 중앙회의에서 “정부가 헌법재판소에 청구한 600여 쪽에 달하는 정당해산 심판 청구서에는 진실은 없고 증오와 적의만 가득 차 있었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그는 “가처분신청서에는 진지한 심리를 하기 이전에 하루라도 빨리 정당활동을 정지시켜야 한다는 잔인한 의도가 가득하다”며 “경기 화성 재․보궐선거에서 나타난 8.2%라는 국민의 선택과 우리 지방 공직자들에 대한 지역민들의 사랑과 믿음을 철저히 무시한 행위”라고 날을 세웠다.

이 대표는 또 “정부가 11월 15일, 날짜까지 언급하면서 가처분 신청을 그 전에 내달라는 취지로 헌재를 압박하고 있다”면서 “시키는 대로 하지 않으면 온갖 수단을 동원해 쫓아내는 유신회귀 정국에서 박근혜 정권의 이러한 행위는 헌법재판소에 대한 협박”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통진당 공직자들이 앞에 서고 당원들이 모두 나서서 많은 국민과 함께 민주주의 파괴를 반드시 막아내겠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