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터키 이스탄불 중심지에 새롭게 문을 연 쌍용자동차 대리점 (사진제공: 쌍용자동차)

[천지일보=최성애 기자]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이유일)가 터키에 글로벌 네트워크 중 최대 규모의 대리점을 갖추게 됐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쌍용자동차는 터키는 물론 동유럽 및 중동지역 공략을 위한 글로벌 판매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터키 최대의 도시인 이스탄불 중심지에 새롭게 문을 연 쌍용자동차 터키대리점은 1만 1300㎡(약 3400평) 높이 8층 규모로 전 세계 111개국의 쌍용자동차 대리점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5일(현지시간) 터키 이스탄불 말테페(Maltepe)에서 열린 터키대리점 신축 개소식에는 쌍용자동차 최종식 영업부문 부사장, 설동철 해외영업본부장, 쌍용자동차 터키대리점 니하트 사슈바로글루(Nihat Sahsuvaroglu) 대표를 비롯해 판매점 관계자, 현지 언론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이 자리에서는 뉴 코란도 C (현지명 뉴 코란도)와 코란도 투리스모(현지명 뉴 로디우스)의 론칭 행사도 함께 열렸다. 현지 언론은 이날 터키에 첫선을 보인 두 모델의 세련되고 강인한 디자인에 큰 관심을 보였다.

쌍용자동차는 지난 2007년 현지 자동차 수입 및 유통회사인 사슈바로글루사(Sahsuvaroglu Dis Ticaret Ltd.)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슈바로글루사는 쌍용자동차 제품을 독점으로 판매하고 있다.

사슈바로글루사는 올해 쌍용자동차와 2018년까지 수출계약을 연장하고 본격적인 판매확대를 위해 이스탄불 외곽 투즐라(Tuzla)에 위치한 본사와 쇼룸을 통합해 이스탄불 중심지로 신축·이전했다.

쌍용자동차는 이번 계약 연장과 대리점 신축·이전으로 현재 연간 2600대인 수출물량이 2015년에 5000여 대로, 26개인 현지 판매점은 40개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쌍용자동차 최종식 영업부문 부사장은 “터키대리점 신축·이전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뉴 코란도 C와 코란도 투리스모를 현지에 선보인 만큼, 이를 기반으로 터키는 물론 동유럽, 중동시장에서의 판매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