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 오전 민주당 24시 비상국회 운영본부 및 정무위 연석회의가 열린 서울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전병헌 원내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 뉴시스)

새누리 “적절한 시기에 발표… 환영”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여야는 29일 정홍원 국무총리의 대국민 담화와 관련해 엇갈린 반응을 나타냈다. 민주당은 “시간벌기용 대국민 이벤트”라고 강도 높게 비난한 반면, 새누리당은 “적절한 시기에 이뤄진 담화”라고 반겼다.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24시 비상국회 운영본부 회의’에서 전날 정홍원 국무총리의 대국민담화와 관련해 “한마디로 빈껍데기 담화였다. 문제의 본질인 국가기관의 선거개입과 관련해 대통령은 손톱만큼도 입장변화가 없다는 것만 확인했다”고 날을 세웠다.

전 원내대표는 이어 “한마디로 시간벌기용 대국민 이벤트, 정국호도용 물타기 담화였다”면서 “검찰 수사를 자신들 입맛대로 요리해 흐지부지 만들고, 선거개입 사건을 뭉개고 가겠다는 것이고 국정원 개혁을 회피하겠다는 것이 아닌지 묻지 않을 수 없다”라고 맹비난했다.

민주당 박용진 대변인도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정 총리의 대국민담화는 대통령이 직접 해야 할 이야기를 총리가 대신한 ‘대독담화’이자, 총리가 직접 관여한 것이 아니라 청와대의 기획대로 그저 읽기만 했다는 ‘청와대 기획담화’”라고 비판했다.

새누리당은 전날 논평에서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정부와 국회가 합심해 전력을 다해도 모자랄 판에 불필요한 정쟁으로 인해 각종 민생 현안이 외면당하고 있는 상황에서, 정 총리가 적절한 시기에 담화를 발표했다고 평가하며 이를 환영하는바”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