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文 대선 불복” 野 “헌법 불복세력”

▲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가 24일 오전 국회 대표최고위원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 대선후보를 지낸 문재인 의원이 국가정보원 대선개입 의혹 등과 관련해 대선불공정 및 박근혜 대통령 책임론을 제기한 데 대해 "역대로 대선불복 사례가 없다"며 강력 비판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대선 패배 불수용” 공격에
“재선거 의미 아냐” 반박
정국 주도권 둘러싼 공방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야권의 대선 후보였던 민주당 문재인 의원이 전날 대선불복 논란에 가세하면 여야는 또다시 정쟁의 소용돌이에 휩싸였다. 국가정보원과 국군 사이버사령부 등 국가기관의 대선 개입으로 시작된 정치권 공방이 대선불복 논란으로 확산된 분위기다.

앞서 문 의원은 국정원과 군 사이버사령부 대선개입 의혹 등 지금까지 드러난 사실만으로도 지난 대선은 불공정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박근혜 대통령에게 책임을 요구했다.

이에 새누리당은 “지난 대선이 불공정했다”며 박근혜 대통령의 책임론을 제기한 문 의원의 발언을 사실상 ‘대선불복 선언’으로 규정하고 십자포화를 퍼부었다.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24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역대 어느 대선에도 선거 사범이 있었지만 모든 후보는 선거 사범을 문제 삼아서 대선불복의 길을 걸은 예는 없었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민주당이 거의 1년 다 되게 이 문제를 계속 얘기하는데 본뜻이 어디 있는지, 국정을 흔들어도 되는지 반문하지 않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최경환 원내대표도 문 의원을 향해 “구구절절 궤변을 늘어놓았지만, 결국은 ‘내가 지난 대선에서 진 것을 받아들일 수 없다’는 내용”이라고 질타했다.

최 원내대표는 또 “문 의원의 발언은 ‘사초 실종’에 대한 책임을 모면하려는 시도”라면서 “과연 제1 야당의 대선후보였던 분이 맞는지 씁쓸하다”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최근 국가기관의 선거개입 의혹으로 야당의 공세에 시달린 새누리당이 문 의원의 대선 불공정성 발언을 대선불복으로 규정, 반전의 계기로 삼으려는 모양새다.

▲ 김한길 민주당 대표가 24일 경기도 화성 오일용 후보 사무실에서 열린 제46차 고위정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하지만 민주당은 오히려 새누리당이 헌법 불복 세력이라고 반박했다. 다만 민주당은 선거가 공정하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것이지 대선불복이나 선거를 다시 하자는 의미는 아니라며 선을 그었다.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이날 고위정책회의에서 “국가기관의 불법적 대선개입이 잘못됐다는 지적을 대선불복이라고 말하는 정당은 국가기관의 정치관여를 금지한 헌법을 무시한 헌법 불복세력”이라며 새누리당의 대선불복 공세에 날을 세웠다.

김 대표는 또 “댓글과 트위터에 의한 여론조작은 국민이 마시는 우물에 독극물을 풀어놓은 것”이라며 “얼마나 부었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국민이 마시는 우물에 독극물을 부었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전병헌 원내대표도 “청와대와 새누리당이 은폐하려 하면 할수록 과거 정권의 문제가 현 정권의 문제로 확인되고 확산될 것”이라고 말했다.

여야 모두 이번 싸움에서 밀릴 경우 향후 정국의 주도권을 빼앗길 우려가 큰 만큼 한동안 지난 대선 결과의 공정성을 둘러싼 공방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지난 대선 후보인 문 의원이 전면에 나섰다는 점에서 박 대통령도 조만간 입장을 표명할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