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민주당 의원이 23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기획재정위 국정감사에 출석, 안경을 고쳐쓰고 있다. 문 의원은 이날 ‘박 대통령의 결단을 엄중히 촉구합니다’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민주당 박지원 의원이 23일 같은 당 문재인 의원의 성명에 대해 대선 불복을 언급한 게 아니라는 견해를 밝혔다. 이는 문재인 의원의 성명을 대선 불복으로 규정한 새누리당의 역공을 차단하려는 의도로 보인다.

박지원 의원은 이날 “지난 대선은 불공정했다”는 주장을 담은 문재인 의원의 성명이 논란이 되자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오늘 문재인 의원 성명은 검찰의 공정한 수사와 책임자 문책, 재발 방지를 위한 국정원 개혁 등 법적, 제도적 개선을 촉구한 내용”이라며 “결코 대선 불복을 언급한 것이 아니라고 해석된다”고 밝혔다.

앞서 문재인 의원은 이날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박 대통령의 결단을 엄중히 촉구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에서 “국가기관이 (선거에) 개입하는 것은 용서할 수 없는 범죄”라며 “더구나 진실을 규명하기 위한 수사에 외압이 행사된다는 것은 대한민국이 정상적인 민주주의 국가로서 작동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최근 하나씩 드러나고 있는 권력기관들의 대선개입과 관권선거 양상은 실로 놀랍다”며 “국정원 경찰은 물론 군과 보훈처까지 대선에 개입하고, 정치에 개입하고, 불법범죄를 저지른 사실이 드러났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지금까지 드러난 사실만으로도 지난 대선은 불공정했다. 미리 알았든 몰랐든 박근혜 대통령은 그 수혜자”라며 화살을 박 대통령에게 돌렸다. 문 의원은 “박 대통령의 결단만이 혼란을 막을 수 있다”며 “시간을 끌면 끌수록, 진실을 덮으려하면 할수록,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는 물론 박근혜 정부가 깊은 수렁에 빠지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