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전문 디자이너로 유명한 35년 경력의 오띠모웨딩은 복잡하고 까다로운 결혼 준비에 대한 알찬 정보와 결혼 준비의 핵심인 스드메 상품 선택 시 노하우를 공개했다.

스드메 패키지를 비교할 때는 내용 구성을 잘 파악해야 하며, 가격만 보고 계약하면 안 된다.

먼저 스드메 패키지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웨딩드레스와 헤어 메이크업은 상담만 받고 계약하기보다 반드시 입어 보고 차후 어떤 조건으로 교체가 가능한지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특히 신부가 원하면 언제든지 입어볼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해야 하며, 주말이라 드레스를 입어볼 수 없다고 한다면 업체의 신뢰성을 의심해 봐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또 가격이 터무니없이 저렴한 업체는 드레스를 반드시 당일에 입어 봐야 한다는 걸 잊지 말아야 한다. 헤어 메이크업도 유명세보다는 해당 업체의 경력과 실력을 갖춘 담당자에게 맡기는 것이 더 중요하다.

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샘플을 보고 선택하는 실내촬영 사진 업체나 부케, 턱시도, 결혼식 날 사진인 ‘원판+스냅’ 사진은 큰 피해사례가 없는 상품이기 때문에 우려하지 않아도 된다.

마지막으로 결혼식 날 신부의 머리에 씌워주는 베일(면사포)은 드레스와 헤어 메이크업보다도 더 중요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새것을 해달라고 해야 최고의 신부가 될 수 있다.

한편 오띠모웨딩은 웨딩 무료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웨딩드레스 피팅비도 무료로 제공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