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정원 수사와 관련해 지휘부와 수사팀 간 발생한 내분에 대해 대검차원의 감찰을 지시한 길태기 검찰총장 직무대행이 22일 서울 서초동 대검찰청 청사로 들어가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장수경 기자] 길태기 검찰총장 직무대행이 국가정보원 수사 관련 수사 실무진과 지휘부 사이에 격렬한 내분이 발생한 데 대해 대검 차원의 감찰을 지시했다.

길 총장 직무대행은 “대검찰청 감찰본부에 국정원 관련 의혹 사건 추가수사 과정에서의 보고누락 논란 등 최근 발생한 문제에 대해 감찰조사를 지시했다”고 구본선 대검 대변인이 22일 밝혔다.

앞서 조영곤 서울중앙지검장은 최근 국가정보원 대선·정치 개입 의혹 수사를 둘러싼 논란 등과 관련해 이날 오전 대검에 직접 본인에 대한 감찰을 요청했다.

길 총장 직무대행은 “이 사건을 법과 원칙에 따라 처리한다는 방침에는 변함이 없다”면서 “그러나 그와는 별개로 이번에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철저한 감찰조사로 진상을 밝히고 그 결과에 따라 엄정하게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전했다.

총장 직무대행의 지시에 따라 대검 감찰본부는 이날 본격적으로 감찰에 착수했다.

감찰은 대검 감찰1과에서 진행할 것으로 전해졌다. 채동욱 전 검찰총장 사태로 김윤상 대검 감찰1과장이 사직하면서 현재 김훈 서울남부지검 형사3부장이 감찰1과장 직무대리를 맡은 것으로 알려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