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아르바이트 포털사이트에서 고등학생 105명을 대상으로 ‘한 달 용돈’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대부분이 ‘친구들과 여가활동(PC방 이용)’에 용돈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가운데 PC방 창업 점들은 최근 금연법 시행에 PC방의 주 고객층으로 자리 잡은 고등학생들을 중심으로 PC방 부가수익을 극대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특히 가장 보편적인 먹거리 판매에 집중, PC방에서 판매되는 음식이 다양화되고 고급화되어가는 추세다.

PC방 창업 전문 아이비스PC방은 이태리 킴보(KIMBO) 커피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기존 냉동 식품에서 벗어나 외식 전문점 수준에 양질의 음식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컵밥류, 포테이토, 핫도그, 팝콘치킨 등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이를 위해 물류 관리 및 배송시스템도 구축해 호평을 받고 있다.

아이비스 관계자는 “PC방 주 고객들은 평균적으로 2~3시간 동안 매장에 머물기 때문에 간식 수요가 높다”며 “때문에 PC방에서 제공되는 고급화ㆍ다양화된 먹거리는 좋은 수익원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PC방 창업의 성공 여부는 변화하는 PC방 먹거리 문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음식의 질과 양, 서비스의 수준에 의해 큰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아이비스PC방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