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희봉 산업통상자원부 국장(산업자원부 에너지수요관리정책단 단장)이 한국지엠 마수드 아민 자바헤리(Masoud Amin-Javaheri) 시설환경 총괄임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사진제공: 한국지엠)

[천지일보=최성애 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17일 산업통상자원부와 에너지관리공단이 주관하는 ‘2013년 산업·발전부문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2010년 산업통상자원부의 ‘온실가스 목표관리제’ 도입 이후, 한국지엠은 2010년 8월부터 2013년 7월까지 지난 3년간의 에너지관리 실적평가를 인정받았다. 국내 자동차 업계에서는 한국지엠이 유일하게 수상했다.

이날 한국지엠은 온실가스감축 우수 사업장으로서 기후변화 대응방안과 다양한 온실가스 배출감소 노력과 성과에 대해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수드 아민 자바헤리 (Masoud Amin-Javaheri) 시설환경 총괄임원은 “한국지엠은 글로벌 GM의 친환경 정책을 모범적으로 이행하고 있는 사업장 중 하나이며, 국내에서도 친환경 선도 기업으로 업계의 모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온실가스감축과 에너지 절감 노력을 통해 자동차 업계 최고의 친환경 녹색성장 기업으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한국지엠은 지난 7월 GM이 추진 중인 매립 폐기물 없는 친환경 사업장에 기존 부평, 군산, 창원, 보령 사업장에 이어 청라주행시험장까지 매립 폐기물 없는 사업장으로 인증받아 현재 국내 전 사업장이 매립 폐기물 없는 사업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