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지난 16일(현지시각) 라오스 여객기가 추락한 가운데 탑승한 승객 39명, 승무원 5명 등 총 49명이 사망했다. 한국인은 3명이 포함됐다.

라오스 건설교통부는 이날 여객기가 악천후 속에 착륙하려다 메콩강에 추락한 것으로 보인다며 생존자는 없는 것으로 잠정 확인됐다고 밝혔다. 추락기의 정확한 사고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당시 추락기에 탑승한 한국인 승객은 사업가 이강필(50대 후반) 씨, 관광객 이홍직(48) 씨, 한국 건설업체 현장소장 이재상(49) 씨 총 3명이다.

이강필 씨는 라오스 남부지역에 농장을 개발하기 위해 현장을 방문하다 사고가 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상 씨는 참파삭 주 댐 주변의 도로건설 현장 책임자로 전해졌다.

외교부에 따르면, 16일 오후 2시 40분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을 출발해 팍세 도착(오후 3시 55분) 예정이었던 라오항공 항공기(QV301)가 라오스 남부 팍세 공항으로부터 약 6㎞ 떨어진 메콩강에 추락했다.

추락한 라오스 여객기는 프랑스에서 제작한 ‘ATR 72-600’ 프로펠러기로 기본형은 70개의 좌석이 있다.

라오스 당국은 사고 현장에 모든 구조대를 파견, 사고 수습에 들어갔으며, 라오스 주재 한국대사관은 사고 현장에 담당 영사 1명을 급파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