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우 팬택 사장 “초심으로 시장에서 인정받겠다”

[천지일보·천지TV=손성환·김미라 기자] 팬택이 ‘베가 시크릿노트’를 처음 공개했습니다.

팬택이 지난 9월말 선재적인 사업구조 혁신 발표 이후 무급휴직이라는 힘든 선택을 한 상황이지만 초심으로 시장에서 인정받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이준우 사장 | 팬택)
“급변하는 경쟁 환경에서 기술기업 팬택이 생존하는 방법은 팬택만의 기술력 장인정신이 녹아있는 혁신 제품을 출시하고 시장에서 제대로 인정을 받는 것입니다”

서울 상암동 팬택 본사에서 열린 ‘베가 시크릿노트’ 공개 행사에서는 베가 스마트폰 처음으로 내장형 펜을 탑재하고, LTE-A폰을 선보였습니다.

‘베가 시크릿노트’의 가장 큰 특징은 시크릿 기능입니다. 국내 최초로 선보인 후면 터치는 한 손으로 전화를 받거나 사진을 촬영하는 등의 기능 외에 보안 기능을 추가해 지문인증으로 화면 잠금 해제, 특정 애플리케이션 숨기기, 전화번호 및 사진 숨기기 등이 가능합니다.

‘베가 시크릿노트’는 기존 2Gb RAM 대비 메모리 용량이 2배 가량 늘어난 3Gb RAM이 탑재돼 빠른 실행 속도와 다양한 어플을 동시에 실행하는 멀티태스킹이 더욱 수월합니다.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6인치급 화면과 생생함을 느낄 수 있는 네츄럴 IPS 풀HD 화질을 제공하고, 음원 손실을 줄이는 FLAC(Free Lossless Audio Codec)가 적용돼 CD음질 이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UX도 혁신적으로 변화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 사진이나 아이콘을 배치할 수 있고, 사용자가 직접 꾸민 홈스크린은 내보내기, 가져오기 기능을 통해 다른 사람과도 공유가 가능해 커플끼리 같은 화면으로 꾸밀 수 있습니다.

스마트 플립2.0을 적용해 동영상이나 DMB 시청 중 커버를 닫더라도 플립 커버 창으로 통해 끊김 없이 시청이 가능하고 플립 커버 창에서도 카메라와 V노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도 대폭 늘려 3200mAh의 최대 용량을 탑재하고, 고속 충전 기술로 120분 만에 완전 충전이 가능합니다.

(질문: 이승연 기자 | 천지일보)
“이마트와 (서비스센터 입점) 제휴이후 계획은? 또 다른 제휴 계획은?”

(답변: 박창진 마케팅 본부장 | 팬택)
“잘 아는 지리에 있는 이마트에 가면 쇼핑하러 가는 길에 가는 거니까 가는 시간 오는 시간이 절약이 되고 수리할 시간 동안 쇼핑할 수 있게 하는 서로 윈-윈하는 전략입니다”

‘최초’라는 수식어를 지속적으로 달아왔던 국내 기업 팬택이 경영 어려움을 딛고 국내 시장의 1%이상의 목표 점유율을 갱신할지 주목됩니다.

▲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