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바로알자 성경과 신천지(77)

본문 : 사 29:9~14, 계 5:1~5

구약의 봉한 책과 계시는 무엇이며, 신약의 봉한 책과 계시는 무엇인가?

l. 구약의 예언과 계시

구약의 예언은 하나님께서 장래에 이루실 것을 이사야 등 구약 선지자들을 통해 예언하신 것이다. 이 예언은 대개 비사(比辭)로 말씀하셨고 당시로는 아직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에 마치 봉한 책과 같았고, 선지자(先知者)와 선견자(先見者) 들의 입장은 소경과 다름이 없었다.

다니엘은 이 예언의 말씀을 알지 못해 주께 물었으나, 주님은 ‘마지막 때까지 봉함하라.’고 하셨다(단 12:4, 8~9). 때가 되매(합 2:2~3) 하나님께서 인자에게 봉한 책을 열어 먹이시고, 패역한 선민에게 전하라고 하셨다(겔 3장). 이 말씀도 이룰 예언이며, 이룰 때는 이 예언의 말씀과 같이 이루신다. 이를 이룬 것이 마태복음 11:27과 마태복음 15장과 요한복음 19:30의 말씀이다. 이 구약의 예언을 이룬 것이 계시(啓示)이며, 이 계시는 예언을 이룬 실상(실체)들을 증거하는 것이다. 예수님은 이 계시를 열두 제자(열두 지파장)들에게 알렸고, 열두 제자들은 예수님께 받은 계시(실상)를 전했다(갈 1:11~12 참조). 사도 바울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많은 율법의 지식을 버리고,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를 가르쳤다(빌 3:7~9).

예수님께서 떠나신 후 2천 년 간의 지상 목자들은 예수님께서 구약을 이루신 계시를 전해 왔다. 이는 마치 예수님이 오시기 전에 모세 율법에 매여 신앙한 것같이 초림의 계시에 매여 목회를 해온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역사는 구약을 이루는 것으로 전부가 아니었다. 신약이 남아 있는 것이다. 모세 율법이 예수님의 구약 계시에 비하면 초보인 것같이, 예수님 초림 때 구약을 이룬 계시는 신약의 계시에 비하면 초보가 된다(갈 3:23~27, 4:3~5). 그러므로 지상 모든 목자들은 예수님 초림의 계시 복음으로 만족하지 말고, 신약의 계시 곧 완전한 데로 나아와야 구원이 있다(히 6:1~2 참고).

2. 신약의 예언과 계시

하나님과 예수님께서 장래에 이루실 것을 사도 요한을 택하여 보여 주고 기록하게 한 것이 신약의 예언 요한계시록이다. 이 책은 인봉(印封)되어 하나님의 오른손에 있었고, 천상천하에 펴거나 보거나 할 자가 없었다. 계시록의 예언은 비유와 비사로 기록되었고 아직 그 실체들이 나타나지 않았으므로, 보지 못하니 소경과 다름이 없다. 소경(목자)이 소경(성도)을 인도하면 둘 다 구덩이(무저갱 : 지옥)에 빠진다(마 15:14).

이 책(계시록)을 기록한 지도 2천 년이 지났으나 아는 자가 없다. 또 예수님이 열어 주시기(이루시기) 전에 안다는 자는 거짓말하는 자이며, 안다는 그 자체가 죄를 짓고 있는 것이다. 이루시기(계시) 전에 안다는 것은 예수님과 성경을 거짓말쟁이로 만드는 처사이다(인을 떼어 여시기 전에는 천상천하에 아는 자가 없다 하였다). 계시록 5장에 본바 하나님의 손에 일곱 인으로 봉한 책은 때가 됨으로 예수님이 취하셨고, 그 인을 하나하나 떼시면서(6장, 8장) 그 안에 기록된 것을 이루셨다. 예수님은 새요한을 택하여 계시록 전장에 나타난(이루신) 것을 천사를 통해 보여 주셨고(암 3:7 참고), 그리고 열린 책을 새요한에게 주어 먹게 하시고, 책의 말씀과 그 이루신 것을 패역한 신앙 세계에 알리게 하셨다(계 10장). 오늘날 계시를 받은 새요한을 통해 계시를 받은 자 외에는 참 하나님과 예수님과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과 이룬 실체(계시된 실상)들을 알 자가 없다. 배도자, 멸망자, 구원자를 알지 못하는 자는 천국도 구원도 영생도 얻지 못한다. ‘안다, 믿는다, 구원받았다.’ 하는 교만을 버리고 계시 앞으로 나아와 계시의 믿음으로 다시 나야 구원이 있다.

구약의 봉한 책을 여신 분은 하나님이요, 열린 계시를 받아 증거하신 분은 예수님이며, 신약의 봉한 책을 여신 분은 예수님이요, 열린 계시를 받아 증거하시는 분은 새요한이다. 초림 예수님은 하나님의 이름으로 오셨고(요 5:43), 신약의 새요한은 예수님의 이름으로 와서(마 23:39, 요 14:26 참고), 교회들을 위해 하나님의 말씀과 계시록 전장의 보고 들은 것을 증거한다(계 1:2). 이를 믿지 않는 자는 구원받지 못한다. 재림의 천국이(영계 하나님, 예수님, 천사들) 가까이 왔으니, 교권과 권세와 직책과 신앙을 자랑하지 말고 낮아져서 회개하라. 그리고 계시를 믿으라.

초림 예수님이 열두 제자를 택하여 계시를 전하신 것과 같이, 오늘날 재림 때 계시를 받은 새요한도 열두 제자 곧 열두 지파장을 세워 계시를 전하고 있다. 지금은 초림의 초보(初步)의 계시가 아니요, 재림의 완전한 계시를 전하고 있다. 이를 보고 듣고 믿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아멘!
 

제공: 신천지 예수교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