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노령연금과 영유아 무상보육 지원… 충남도 재정 부담 가중

 

▲ 김종문 의원.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충남=김지현 기자] 충남도의회 김종문 의원(천안)이 7일 박근혜 대통령에게 “충남도에 제시한 공약 이행”을 촉구했다.

김종문 의원은 이날 ‘제 265회 임시회’ 5분 발언을 통해 최근 박근혜 대통령의 대표적 공약 중 하나인 노인 기초노령연금 지급 후퇴에 관해 강도 높게 비난했다.

김 의원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후보시절 표심을 잡기 위해 충청도를 거짓공약으로 우롱했던 것을 상기하면서 박근혜 대통령은 이 같은 일을 되풀이 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충남도에 내건 공약을 실천하기 위해 필요한 24조원의 예산지원을 조속히 이행 할 것을 촉구하고 노인 기초노령연금 후퇴, 영유아 무상 보육 추가지원으로 오히려 충남도의 재정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실정을 개탄했다.

또 내년도 예산편성에 초등학교 돌봄 예산 5400억 원을 지방세로 전가시킨 이유와 고등학교 무상교육 예산 5375억 원을 전액 삭감한 것은 납득하기 어렵고 대학생 반값 등록금과 11만 무기계약직 처우개선에 관한 공약이 지켜지지 않는 이유에 대하여 따져 물었다.

김 의원은 “충청도민을 우롱하는 거짓공약은 이명박 전 대통령 하나로 끝나기를 바란다”며 “박근혜 대통령은 국민 앞에 약속한 것을 손바닥 뒤집듯 바꾸지 말 것과 우리 도에 제시했던 공약을 조속히 이행해 줄 것”을 강하게 촉구했다.

 

 

▲ 충남도의회 본회의장.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