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송파구와 송파문화원이 주최한 ‘제13회 한성백제 문화제’가 3일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리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장수경 기자]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주최하고 한성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제13회 한성백제문화제가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성대하게 펼쳐진다.

한성백제시대는 강력한 국력을 바탕으로 옛 고대문화를 찬란하게 꽃 피웠던 전성기로, 풍납토성, 몽촌토성, 석촌동 고분군 등 백제의 숨결을 곳곳에 간직하고 있는 송파의 ‘살아있는 역사박물관’이라 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올해 한성백제문화제는 지역주민과 관람객이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체험형 역사문화축제”라며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한성백제문화제는 3일 불채화식을 시작으로 화려한 막을 올렸다. 개막축하 공연에서는 ▲송파구 창작 뮤지컬인 ‘미스터 온조’의 갈라쇼 ▲일본 아스카 합창단과 송파구 합창단의 콜라보레이션 공연 등이 열렸다.

둘째 날인 4일과 셋째 날인 5일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4일 한성백제박물관 앞에서는 근초고왕을 소재로 한 ▲뮤지컬 퍼포먼스 ‘이도한산’이 진행된다. 평화의광장에선 ▲국제초청공연으로 러시아 민속공연단의 흥겨운 댄스 공연을 볼 수 있다.

오후 5시부터 펼쳐지는 ▲‘자치회관 한마음 어울마당’에서는 26개 동 자치회관 수강생들이 실력을 뽐낸다. 5일은 세계 각국의 문화와 음식을 즐기는 ▲‘다누리 한마음 가족축제’, 고창굿한마당, 청소년음악동아리축제도 예정돼 있다.

마지막 날인 6일은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역사문화거리행렬 ▲폐막식 등이 거행된다. 오후 4시부터 올림픽공원 사거리-위례성대로-평화의광장으로 이어지는 거리행렬에는 전문 연기자는 물론, 지역 주민과 학생 등이 동참한다.

축복의 땅 한강, 백제 건국이야기, 온조의 백성사랑 등 총 10개의 테마로 구성돼 백제 융성기의 영광과 감동을 느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저녁 7시부터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 주무대에서 진행되는 폐막식에서는 개그맨 신보라· 송준근의 사회로 시베리안허스키 밴드, 신유, 봄여름가을겨울의 공연과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관람객을 위해 평화의광장 주무대에서는 ‘도전! 한성백제박사’ 프로그램이 열린다. 한성백제에 관한 OX퀴즈를 풀어보는 이 코너는 아이들에게 즐거운 역사공부 시간이 될 것이다.

한성백제박물관 앞 백제마을에서는 백제병영체험, 옥사체험, 전통놀이 등 흥미로운 백제의 생활상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성백제문화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는 송파구 국제관광담당관 2147-2100.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