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창업아카데미 6기 수강생모집

[천지일보=이길상 객원기자] 불교사회적기업지원센터(센터장 박주언)는 불교계 사회적기업의 발전을 위해 2013년 창업아카데미 6기를 오는 10월 11일부터 11월 22일까지 7주에 걸쳐서 진행한다.

이번 창업아카데미는 1기부터 5기까지 많은 수료생을 배출해 사회적기업 창업의 성과를 낸 불교사회적기업지원센가 불교의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성장 발전하도록 기획됐다.

특히 새로운 인생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더불어 자금조달 방법인 크라우드펀딩, 멘토단 구성 등을 통해 전문적 지식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멘토단의 적극적인 결합으로 창업 사업계획서 작성의 실무적인 부분을 집중적으로 교육해 2014년 상반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육성사업(진출 시 사업비 3000만 원 이상 지원)과 소셜벤처(진출 시 상금부여) 진출까지 지속적인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실무팀장이 직접강의를 진행해 실제적인 지원과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시간을 갖도록 했다.

교육과정의 주된 내용은 기초·공통교육과정을 통해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의 이해와 실무교육과 사회적기업 창업의 아이템 발굴 및 사업모델 개발을 배우고 특화과정을 통해 새로운 트렌드에 맞는 현실감 있는 생생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센터의 기존 아카데미를 수료한 동문네트워크와 결합해 다양한 인적네트워크 기반을 활용, 비즈니스 협력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다.

불교사회적기업지원센터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불교계도 사회적기업을 통한 자립구조 확립과 사회적일자리 창출과 나눔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으로 한걸음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분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