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 중 하나인 블루베리(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국 폭스 뉴스는 ‘The Eat This, Not That’의 저자 데이비드 징크젠코의 의견과 영양소에 대한 연구결과를 제시하며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 6가지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베리류·호두·요거트·토마토·시금치·당근 등 총 6가지 음식을 매일 섭취할 경우 인체의 항산화작용을 도와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베리류는 아사이베리, 블루베리 등 어떤 과일보다 항산화 성분이 많아 암, 당뇨병에 좋으며 기억력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비타민 A, C가 많이 들어있어 심장혈관을 건강하게 유지시킨다.

호두는 연어보다 오메가3 지방산이 많고 적포도주보다 염증을 가라앉히는 성분인 폴리페놀이 많다. 호두 대신 아몬드나 땅콩을 먹어도 좋다.

요거트는 몸 속에 있는 나쁜 박테리아와 싸우는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갖고 있어 면역체계를 강화시키고 암을 예방한다.

토마토는 산화방지제인 리코펜이 많이 들어있다. 리코펜은 폐암, 피부암, 방광암 등의 발병을 줄인다.

시금치는 심장병과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풍부한 영양소의 원천으로 식물성 오메가-3, 엽산이 많다. 특히 하체의 혈액을 원활하게하는 데 도움을 준다.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 6가지 오늘부터 당장 먹어야겠다”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을 매일 먹어서 건강해져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