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가 17일 오전 서울시 용산구 서울역(기차역)에서 추석 귀성객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야당 장외투쟁 장기화에 조속한 등원 촉구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17일 장외투쟁 중인 야당에 대해 “국회가 정상적으로 운영돼야 한다”며 조속한 등원을 촉구했다.

황우여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역 귀성객 인사를 한 뒤 3자회담과 관련한 취재진의 질문에 “민주주의는 국회가 제일 중요하다”며 “국회에 와서 얘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3자회담 결과에 대해선 “한 사람이 얘기하고 한 사람이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자기 얘기를 충분히 하고 집에 돌아가서 생각하면서, 같은 것은 합의를 보고 다르고 어려운 것은 다음에 얘기하는 것이 대화”라면서 “너무 급한 마음을 가지면 안 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야당은 국회에 들어와야 하고 또 들어온다고 생각한다”며 “김한길 대표나 여러 지도자들이 민주주의를 얘기하는 분들이니까 국회를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국정감사나 대정부 질문은 야당을 위해 만든 제도”라며 “야당이 그것을 안 하면 국민이 왜 뽑아주었겠는가”라고 반문하기도 했다.

그는 야당이 주장하는 대통령의 사과에 대해선 “사과 문제는 억지로 안 된다. 내심 우러나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오히려 야당이 대통령께 할 말씀이 있으면 설득해야 한다”며 박 대통령의 입장에 힘을 실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