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병헌 민주당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서울광장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가 16일 열리는 3자 회담에 대해 “회담 의제도, 형식도, 진정성조차도 의심되는 상황에서 불통의 실존만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하는 국민의 염려가 크다”고 말했다.

전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전하고 “오늘 회담은 국민과 국회를 존중한다는 대통령의 국회 방문 의도가 정녕 진정인지, 국민에게 굴종과 복종을 요구하는 사실상의 선전포고가 될 것인지 판가름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 원내대표는 “추석 민심은 대통령의 의도와 청와대의 진정성을 분명하고 현명하게 심판하게 된다는 점을 인식하고, 대통령과 청와대는 야당과 국민에게 현명하고 분명한 해법을 내놓아야 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국민은 검찰총장 사퇴를 강제한 전례 없는 정권의 감찰 발표 배경과 그 이면에 감춰진 진실을 밝힐 것을 청와대에 요구하고 있다”고 했다.

전 원내대표는 “국정원 불법 대선개입 진실 은폐공작일 뿐 아니라, 앞으로 모든 권력기관을 친위대가 장악해서 공포정치, 공안통치를 강화하겠다는 의도가 아닌가 하는 의구심에 대해 청와대는 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