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목자 구분
[기고] 목자 구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짜바로알자 성경과 신천지(69)

성경에서 본 목자는 몇 가지로 구분되는가?

크게는 4가지 목자로 구분된다. 예언의 목자와 약속의 목자와 일반 목자가 있으며, 또 사단 소속의 거짓 목자가 있다.

예언의 목자는 하나님께서 장래에 이루실 것을 미리 알리기 위해 택하신 목자이다. 이 목자는 장래의 일을 미리 보고 들었기 때문에 ‘선지자’라고도 한다. 장래사인 예언은 하나님의 예언이요 약속이며, 장차 이룰 것의 청사진(靑寫眞 : 설계도)이기도 하다. 이룰 때는 이 예언대로 이루신다. 초림 예수님 이전의 예언은 구약이며, 예수님 이후의 예언은 신약이다.

약속의 목자는 하나님께서 선지자들을 통해 성경에 약속하신 목자이다. 예를 들면 초림 예수님은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목자이다(사 7:14, 요 5:37~39). 하나님께서는 약속의 목자를 통해 예언을 이루시고 그 이루신 것을 성경을 통해 증거하게 하신다. 또 예언하신 하나님은 약속의 목자에게 오시어 함께하시고 이루신다.

일반 목자는 구약의 율법을 전하거나 또는 예언을 이룸으로 나타난 것을 보고 전하는 목자이다. 모세의 율법을 전해 온 목자들도 일반 목자이고, 예수님의 이룬 것을 오늘날까지 전해 온 목자들도 일반 목자이다.

이 세 가지 목자 중에 약속의 목자가 제일이며, 다음은 예언의 목자이다. 열두 제자와 그 외 당시 사도들(바울 등)을 제외한 일반 목자는 하나님께서 택하신 목자가 아니며, 예언이 이루어진 것을 보고 후대에 전하는 목자에 불과하다.

그리고 거짓 목자는 거짓말을 가르치는 목자이다. 거짓말의 씨는 마귀가 준 것이다(요 8:44). 마귀는 거짓말하는 자를 택하여 자기 사자 곧 목자로 삼아 증거하게 한다. 그리고 자칭 정통을 내세워 구원받았다고 하며, 진리를 말하는 자들을 이단으로 몰아세우고 핍박하고 죽이는 목자이다. 말세가 되면 예수님의 예언대로 거짓 목자가 많이 일어나게 된다(마 24:11~12).

성도가 성경 말씀을 잘 알지 못하므로 자기 교단의 목자가 참말을 하는지 거짓말을 하는지 알지 못하고 무조건 ‘아멘’ 하게 된다(마 7:21~23 참고). 이러므로 거짓말 곧 마귀 씨를 받아 같은 마귀의 자식이 된다. 말세의 성도는 성경에 예언한 약속의 목자를 만나야만 진리를 알게 된다. 초림 때 구약(율법)을 가르치던 일반 목자들이 마귀의 영을 받은 거짓 목자와 하나 되어 예수님께 어떻게 하였는지를 잘 알 것이다. 재림 때도 이와 같음을 성경은 말하고 있다(계 13, 16장).

성령의 귀가 없고 성령의 눈이 없는 자라 할지라도 성경 말씀과 함께 주님께 쉬지 않고 기도해야 한다. 말세에 네 가지 목자 중에 약속의 목자를 만나야 살 길이 있게 된다. 구약의 약속의 목자는 이긴 자(요 16:33) 예수님이었고, 신약의 약속의 목자는 계 2~3장에 약속한 이긴 자 새요한이다.
 

제공: 신천지 예수교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